Home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주)한성시스코, SK텔레콤과 MOU체결로 스마트홈 확산에 날개달다

  • 작성일2017-10-31

1

 

MOU 체결 사진 - 왼쪽부터 ㈜한성시스코 박종문 대표, SK텔레콤 조영훈 본부장, 에이피 허경순 이사

 

- 공동주택 온도조절기, 스위치 전문기업 ㈜한성시스코, 팬코일 에어컨, 환풍기 전문 기업 ㈜에이피와 MOU 체결

- 홈네트워크 없는 지역난방/냉방 오피스텔에도 전용기기 설치로 손쉽게 스마트홈 적용

- 집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집안 온도를 조절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지난 10월 23일 냉난방 건설 기자재 전문 기업인 ㈜한성시스코(대표이사 박종문), ㈜에이피(대표이사 임형선)와 합동 MOU 체결식을 갖고 전용 제품 공급에 나선다.

 

현재 SK텔레콤은 현대건설, SK건설, LH 신축 아파트 16개 단지 1만 4천여 세대에 스마트홈을 상용화 하였으나, 오피스텔의 경우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고, B2B 제품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아 지역난방이나 냉방이 많은 택지지구 공동주택 기능 구현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제휴를 통해 SK텔레콤 스마트홈과 직접 연동 가능하고 지역난방/냉방 방식과도 호환이 가능한 전용 온도조절기, FCU(팬코일에어콘)을 개발하여 오피스텔이나 빌라 등 소형 공동주택에서도 손쉽게 IoT 냉낭방 기능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제품이 적용된 오피스텔 입주자는 별도로 스마트홈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집안의 온도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추운 겨울 집에 도착 전 “귀가모드”를 통해 쾌적한 온도로 미리 맞춰주고,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서 음성으로 “수면모드 실행해줘”라고 말만해도 수면하기 알맞은 온도로 맞춰주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다.

 

이번 MOU 기반으로 개발되는 ㈜한성시스코 온도조절기와 ㈜에이피의 FCU(팬코일에어컨)는 지난 상반기 분양한 우성건영 미사강변 르보아파크II 부터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최근 1인 가구와 젊은 세대의 거주 비중이 높은 오피스텔의 차별화 서비스로 스마트홈이 각광받고 있어서 해당 제품이 적용되는 오피스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300개 이상의 B2C 스마트홈 제품을 연동하여 강력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왔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B2B 건설시장에서도 우수한 파트너를 확보하게 되어 향후 시장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성시스코 박종문 대표는 “냉난방 및 전자식스위치 전문기업으로서 약 20여년의 냉난방 온도조절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 납품한 경험을 바탕으로 SK텔레콤과 협동하여 IOT의 주거생활 환경 개선을 위하여 전략적으로 투자와 노력을 해 나갈 것이다 “ 밝혔다.

 

㈜에이피 임형선 대표는 “스마트홈업계 선두주자인 SK텔레콤과 MOU체결을 통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여 IOT시장 확대에 한 축을 담당하겠다” 밝혔다.

이전다음 리스트